Home 협회소개 인사말씀




    철도시설협회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하여..


    항상 시설협회를 사랑하여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성원하여 주신 존경하는 회원사와 회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시설협회는 1991년에 창립하여 어언 25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전임 회장단과 원로선배님, 회원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와 노력으로 발전을 하여 왔습니다.

저는 2015년10월1일자로 시설협회장을 맡게 되면서 여러면에서 부족한 제가 선배님들께서 이룩해 놓으신 우리 시설협회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명실공이 인정받는 단체로서 철도시설분야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유지할 수 있을지 정말 걱정이 태산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 선배님들께서 세워놓으신 업적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매년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하여 철도궤도분야 안전전문교육을 시행하며, 이에 따라 철도안전전문기술자에 대한 자격부여와 이들에 대한 경력을 관리하고 있으며, 또한 2014년부터 경기도내 철도시설 확충에 따라 기술인 양성을 위하여 경기도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경기철도기술포럼 운영을 시행함으로써 철도시설분야 기술인 확충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동안 쌓은 기술적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철도시설분야를 선도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책임과 역할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또한 철도시설분야의 기술 정체성 확립과 기술자와의 체계적인 정리, 신기술 소개 등을 통하여 기술발전의 일익을 담당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상호 간 교류와 친목활동을 통해 협회가 화목한 공동체로 더욱 발전해가야 하겠습니다. 특히 뒤를 이어갈 젊은 세대의 협회가입을 적극 추진하여 협회발전에 활력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경영난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느 면에서는 도약과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것입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더욱 발전하는 시설협회를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철도시설협회 이창호 회장